안드로이드 올인원 설치를 할 때 GPS 분배케이블 구매는 필수라고 생각.
구매할 때 길이는 50cm 정도면 충분함.
DIY의 경우 선 정리가 어렵다는 글이 많은 것을 보면 1m짜리를 살 필요는 없어보임.
알리에 보면 이렇게 많은 종류를 팔고 있다.
Z타입으로 사면 C타입에도 호환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5GT(5시리즈)는 C타입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구매.
왼쪽 제품이 알리에서 파는 제품인데 가격적으로 보면 큰 메리트가 없이 배송 기간이 좀 걸리고 교환에 있어 어려움이 있다. Fakra C M to 2C F90으로 구매를 하면 된다. 신규가입으로 할인을 받거나 핫딜로 1만원 이하로 나온다면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지만 그 이상의 가격에서는 애매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 국내에서 다이오드가 내장되어 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파는 링크를 찾았기 때문.
https://smartstore.naver.com/125/products/10068755745
국내 구매처 기준으로 최저가이고 리뷰도 있어 더 신뢰가 간다.
다이오드가 없는 제품들의 경우 가격대가 5~7천원정도에도 많이 있는데 전기적 고장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서는 다이오드가 꼭 내장된 제품으로 사자.
현재 가격이 14,000원인데 배송비 3천원을 감안하더라도 네이버 포인트 적립도 있고 국내배송에 AS문제를 감안하면 상당히 합리적이다.
물론 중국산이라서 들여오는데 시간이 걸려 가끔 품절이 뜨지만 통상 일주일정도면 재고가 다시 확보되는 것 같다.
"BMW, 벤츠, 아우디 안드로이드 설치용"
"역전류 방지 다이오드 내장형"
"FAKRA-C GPS 분배 케이블"
정확한 설명이다.
Navifly 등의 안올을 구매했을 때 GPS 안테나가 동봉되어 오지만 별도로 내부에 부착해야 하고 실내에 안테나를 설치하기 때문에 감도가 떨어진다. 샤크 안테나 신호를 받아서 쓰는 GPS 분배기는 필수.
업체가 충남 당진에 있으니 직접 수령도 가능한 듯.
댓글